언리얼 엔진을 이용하여 수학 교육 게임을 제작하고 있다.
언리얼 엔진은 작년 백남준 아트센터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처음 접했다.
코딩이 필요없이 알고리즘만 머리에 있으면 쉽게 사용할 수 있고 비주얼 또한 대단하다.
앞으로의 VR프로젝트와 개인 작품들 전부 언리얼 엔진을 사용할 생각이다.
21년 02월 22일 월요일
게임 내 팝업창에서 실행될 미니 게임을 만들어야 했다.
그러기 위해선 위젯 내에서 게임을 실행해야 한다.
나와 있는 정보도 많이 없어서 혼자서 머리를 굴려보았고 결국 만들어냈다.
4x5 사이즈 / 4x6 사이즈 / 4x8 사이즈
총 3단계로 만들었고 플레이 시간은 3분으로 동일하다.
단계를 거듭할 수록 획득하는 골드의 양도 늘어난다.
세부적인 이미지나 그래픽은 추후 수정될 예정이다.
3개의 레벨 중에서 첫 번째 레벨
1단계가 끝나면 2단계로 넘어간다.
앞으로 해야 할 일은
- 저장할 플레이어 속성, 게임 속성 (Game State, player State) 지정 및 구축
- 필요하지 않은 기능 정리(시간, 과거 건물 생성 버튼)
- 라이팅
- 게임 저장 시스템 구축
- Camera Controller에 연결된 카메라 각도 조절
- 레벨 넘어가는 시퀀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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